섬타임즈(Island Times)

육지에서 가장 가까운 섬 '후섬'

"섬, 대한민국을 띄우다"

일상 후기

[공공기관 채용 소식] 한국섬진흥원 신규 직원 채용

후기자 2022. 1. 30. 18:42
반응형
안녕하세요. 육지에서 가장 가까운 섬, 한국섬진흥원 '후섬' 주임입니다.

오늘은 따끈따끈한 공공기관 채용 소식을 들고 왔는데요. 다름 아닌 저희 한국섬진흥원 신규 직원 채용 소식이랍니다!

오는 2월11일(금)까지 서류접수 기간으로, 길다면 길고 짧다면 정말 촉박한 시간! 설 명절 연휴기간, 준비를 잘 하시어 좋은 결과가 있길 바라겠습니다. 

다음은 '후섬' 주임이 작성해 배포한 보도자료 내용입니다.

목포 삼학도 소재 한국섬진흥원 전경.


국내 섬 정책 컨트롤타워 한국섬진흥원(원장 오동호)이 기관 설립 2년차를 맞아 본격적으로 성과 창출을 하기 위해 신규직원을 공개 채용합니다.

히 이번 채용에서 연구직 인원을 대폭 늘려 섬 주민들의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실사구시의 정책을 개발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습니다.

채용인원은 주요 부서장 5명을 포함한 연구인력 16, 행정직 7명 등 모두 23명입니다.

한국섬진흥원은 이번 채용으로 행정원 1-4, 선임연구위원-연구원까지 실장, 팀장, 팀원(선임·주임) 등 모든 직급을 채용 계획에 포함시켜 기관 운영에 필요한 인력의 빈자리를 모두 메꾼다는 계획입니다.

채용이 완료되면 원장을 포함해 현원 12(행정직 9, 연구직 2)에서 35(행정직 16, 연구직 18)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후섬 주임도 현원 12명에 포함돼 있답니다.

접수는 128일부터 211일까지 15일간 한국섬진흥원 온라인 채용사이트(https://kidi.applyin.co.kr/)에서 가능하며 서류심사(1), 논문발표 및 전공면접(2), 면접시험(3)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이번 채용은 직무수행에 필요한 인재 채용을 위해 자격·능력·인성 중심의 3단계 절차에 의한 채용방식으로 이뤄집니다. 이를 통해 공공기관에 요구되는 채용관련 사회적 책무를 이행함과 동시에 진흥원 주요사업에 투입될 우수인재를 확보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오동호 한국섬진흥원장님은 한국섬진흥원이 섬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섬 주민들의 공간이기도 하지만, 1차적으로는 직원들의 꿈의 공간이라며 우수한 역량을 갖춘 모든 구성원들이 꿈꾸는 직장, ‘한섬원이 될 수 있도록 직원들의 든든한 서포터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오동호 한국섬진흥원장

이어 원장님은 “‘미래를 잇는 섬, 세계로 나가는 섬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다섯 가지 핵심 과제를 중점적으로 실행하겠다면서 섬들의 시대를 부활하고 한섬원이 섬의 대항해시대를 여는 등대역할을 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채용 관련, 자세한 문의는 한국섬진흥원 인사담당자(061-802-2237)로 하면 됩니다.

한편, 지난해 108일 출범한 한국섬진흥원은 전국의 섬 육성, 정책개발과 보전·관리에 관한 연구·조사를 수행하는 기관으로, 정부 부처별로 분산된 섬 정책을 책임지는 행정안전부 산하 국책 연구기관입니다.

 

한국섬진흥원 신규직원 채용에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정보! 비전 하우스를 주목하세요!!

한국섬진흥원 비전하우스.

한국섬진흥원은 섬 관광뿐 아니라 섬 주민들의 진흥 등 모든 분야를 연구·조사해 정책에 반영시키도록 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한국섬진흥원은 섬들의 시대를 부활하고 섬의 대항해시대를 여는 등대역할을 하기 위한 중장기 마스터 플랜을 세웠습니다.

미래를 잇는 섬, 세계로 나가는 섬을 비전으로 국내뿐만이 아닌 세계적인 섬 연구기관으로 발돋움한다는 복안입니다.

이와 함께 한국섬진흥원 다섯 가지 핵심 과제도 수립했습니다. 섬 전문R&D센터와 정책 플랫폼 구축, 세계의 섬 교류 허브, 섬 정책 씽크탱크 도약, 한섬원 아카데미 운영, 세계의 섬 교류 허브 등이 주요 과제입니다.

하지만 기관 운영에 필요한 인력이 부족한 상황인데요. 많은 우수한 인재분들을 환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