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타임즈(Island Times)

육지에서 가장 가까운 섬 '후섬'

"섬, 대한민국을 띄우다"

일상 후기

[광주 크리스마스 행사] 아문당에 ‘크리스마스마켓’ 오픈

후기자 2019. 12. 18. 17:49
반응형

크리스마스를 맞아 광주 시내에 특별한 마켓이 문을 엽니다. 이보다 더 큰 광주 크리스마스 행사는 없을 거예요. 오는 24일(크리스마스 이브) 단 하루 5시간만 광주 동구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하 아문당) 플라자브릿지에 오픈되니 일정을 미리 체크해두시기 바랍니다. ‘2019 KBS 가요대축제’ 방청권을 득템할 수 있는 기회도 놓치지 마세요.

크리스마스마켓 in 광주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청에 따르면 중기청이 주최하고 아시아문화전당, 광주신용보증재단, 전남대학교 등 지역 유관기관, 학교 등이 참여하는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마켓 in 광주’ 행사가 오는 24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동구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플라자브릿지(구름다리)에서 진행됩니다.

이번 행사는 국민들은 소상공인의 가치를 사고, 소상공인이 같이 잘 사는 나라 ‘가치삽시다’의 문화를 확산하고,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활력을 제고해 모두가 함께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고자 기획됐는데요. 이름만 들어도 따뜻합니다.

행사가 진행되는 5시간 동안 화사한 조명 아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이벤트들도 준비돼 있습니다.

여기에 메인 무대에서 펼쳐지는 버스킹 공연은 행사장에 활력을 불어 넣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예정입니다. 고막남친, 여친 대거 등장할 예정

방문객들은 플리마켓을 통해 핸드메이드 제품, 먹거리 등 다양한 소상공인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고 방탄소년단, 송가인, 트와이스 등이 출연하는 ‘2019 KBS 가요대축제’ 방청권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경품 추첨은 행사 초반과 중반, 후반 총 3번 이뤄지는데요. ‘가요대축제’ 방청권은 5명 10매 추첨으로 1인 2매입니다. 따라서 빨리 당첨되는 것이 관건!!

플리마켓 점포 전통시장·소상공인 제품 판매전은 행사가 끝나는 오후 9시까지 펼쳐집니다. 플리마켓 점포에서 제품을 구매하고 스탬프(플리마켓 점포 5개 + 머그컵 구매 1개)를 받으면 선착순 100명에게 신년 다이어리를 증정한다고 하니 꼭 스탬프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얼죽아 모여라'(얼어죽어도 아이스아메리카노) 행사로 컵과 커피도 저렴한 가격(1천원)에 판매합니다. 여기서 발생한 수익금은 사랑의 열매에 기부될 예정입니다. '훈훈'

포토존에서 촬영한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인증하면 기념품도 받을 수 있습니다. 뜨끈뜨끈한 핫팩!!

‘가치삽시다’의 의미를 담은 사연을 응모하는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올 한해 나에게 작지만 가치 있었던 일 등 ‘가치삽시다’의 의미(가치 value, together / 삽시다 buy, live)를 담은 다양한 사연(온라인응모 주소 https://vo.la/g84T)을 받아 3명에게 특별한 선물을 제공합니다. 이건 왠지 비싸고 좋은 선물일 것 같네요~

김문환 중기지방청장은 “가족, 친구, 연인 등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마켓’을 방문해 풍성한 선물도 받아 가시고, 소상공인 제품도 구매해 같이(가치) 함께 잘 사는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후기자도 행복한 크리스마스 선물 받아가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