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타임즈(Island Times)

육지에서 가장 가까운 섬 '후섬'

"섬, 대한민국을 띄우다"

일상 후기

화사한 '화사 차' 볼보 XC40

후기자 2019. 7. 20. 17:58
반응형

화사한 자동차 '화사 차'가 공개돼 연일 화제다. 화사 차는 '볼보 XC40'

볼보 XC40

실력파 걸그룹 마마무 화사가 TV프로그램에서 자신의 자동차를 공개했다. 화사의 첫 차다. 화사는 얼마나 신이 났는지 '덩실 덩실' 춤을 췄다. 그럴만도 한게 차가 너무 예쁘다. 실외부터 실내까지!!! 화사 차답게 심플하면서도 화사하다.

지난 19일 오후 방송된 MBC '나혼자 산다'에서 화사가 운전면허를 취득하고 새 차를 구입했다는 사실을 밝혔다.

차종은 스웨덴 브랜드 볼보자동차의 콤팩트SUV 볼보XC40. 이후 볼보는 검색어에 이름을 올리는 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해 6월 국내 자동차 시장에 공식 출시된 XC40은 최소 수개월을 기다려야 차량을 인도받을 수 있을 정도로 물량이 없어 못 파는 차다. 옵션은 총 3가지로 모멘텀, 인스크립션, R-디자인 등이 있다.

모멘텀은 좀더 도시적인 이미지를, 인스크립션은 럭셔리한 느낌을, R-디자인은 역동적인 성향을 갖는다. 하나의 차임에도 선택에 따라 특성이 180도 달라진다.

특히 XC40은 부담 없는 몸집과 유지비, 높은 공간 활용성으로 주목 받았다.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XC40은 싱글터보 가솔린엔진을 기반으로 최대출력 190마력에 최대토크 30.6㎏·m의 힘을 낸다. 복합연비는 10.3㎞/ℓ다.

차량 가격은 사양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4620만~5080만원으로 알려졌다.

볼보 XC40

한편, 화사는 자신의 차를 ‘붕붕이’이라고 부르며 애정을 쏟았다. 친한 언니 최수정을 태우고 함께 자라섬으로 떠나면서 정체 구간과 드라이브 구간을 오갔다. 최수정과 함께 어려웠던 시절을 회상하면서 “언니가 음식도 만들어주고 드라이브도 자주 시켜줬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