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타임즈(Island Times)

육지에서 가장 가까운 섬 '후섬'

"섬, 대한민국을 띄우다"

일상 후기

[후기자의 지출 줄이는 방법] 우리 동네 저렴한 주유소 찾기 '오피넷'

후기자 2019. 5. 4. 15:08
반응형

앞선 포스팅에서 [지출 많은 5월 '생활물가 줄줄이 인상' 얼마나 올랐나]에 대해 이야기했었습니다.

정말 많이 올랐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우리 동네 저렴한 주유소 찾기 '오피넷'을 통해 지독한 5월을 견디는 후기자의 방법을 공개하겠습니다.

자동차에 한정된 내용 (범위가 좁다면 죄송합니다)

후기자는 현장취재를 비롯 이동 요소가 많아서 통장에 빵구가....... '뻥'

우선 유가정보 서비스 사이트 '오피넷' (www.opinet.co.kr )입니다.

이곳은 한국석유유통정보공사가 운영하며, 우리동네에서 가장 비싸고 싼 주유소 등을 알려줍니다.

너무 멀다 싶으면 그 다음 저렴한 곳, 또 그 다음으로 싼 곳으로 가면 됩니다.

오피넷 홈페이지에는 주유소/충전소 찾기, 국제 유가, 국내 유가, 유가동향 정보 등 유가에 관련 정보들이 다 있습니다.

심지어는 불법거래업소까지 나옵니다.

불법거래업소 현황은 메인 화면의 ‘불법거래업소현황’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각 지방자치단체 담당자가 등록한 게시물로 처분기간만동안 게시됩니다.

석유사업자들도 많이 이용합니다. 그런데 갑자기 오피넷에서 주유소가 사라졌다면?

7일 이상 오피넷으로 가격보고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지도에서 주유소가 사라지게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가격변동이 있지 않아도 7일에 한번은 직접 입력 등을 통해 가격보고를 해주셔야 합니다.

또는 사업자번호가 변경되었으나 이를 신고하지 않았을 때도, 기존 사업자번호에 대한 주유소가 폐업된 것으로 간주되어 지도에서 주유소가 사라지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새로운 사업자번호로 가격정보가 변경될 수 있도록 공지사항 15번 "주유소 판매가격 보고 방법 안내[중요]"를 참고하시어 공사로 통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몇 십원, 몇 백원 아낀다고 5월을 어떻게 나냐?'

천만에 말씀, 만만에 콩떡입니다.

 

 

광주 남구의 경우 휘발유 최저가 주유소가 리터당 1405원이고 최고가 주유소는 1517원입니다.

112원 차이가 납니다.  <각종 범죄 신고는 112>

한번 기름을 넣을 때 대략 40리터씩 넣습니다 (후기자 기준)

이를 1405원x40리터 하면 1회 주유시 5만6천200원

반면, 최고가 주유소는 1517원x40리터 = 6만680원입니다.

4천480원 차이가 납니다. 근데 한달(29~31일)에 보통 4번 정도 주유를 한다고 치면 1만7천920원

1년(12개월)이면  21만5천40원.... 과연 무시할 수 있을까?

저는 못합니다. 못해.... 순금 한돈보다 비싼 가격입니다.

광주 알뜰주유소에서 주유 중인 시민들.

티끌모아 태산입니다. 더욱이 이 불경기에

다들 화이팅!! 후기자가 여러분들의 삶을 응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