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역에 '무제한 면세쇼핑'이라는 파격적인 명품 백화점이 문을 열었다. (오늘 / 6월1일)
얼마나 파격적인지는 직접 가서 확인해봐야 겠지만. 구찌나 루이비통 등 인기 명품 브랜드가 있다면 정말 대박, 아니 초초초대박이 아닌가.
내용에 따르면 기존 백화점들이 긴장할만 하다.
광주지역에는 현재 광주신세계와 롯데백화점 광주점 2곳이 있는데, 이번 생긴 임팩트 명품 백화점까지 포함시킨다면 총 3곳으로 늘어난다.
임팩트 명품 백화점의 타이틀은 광주·전남지역 최초 ‘금액제한·항공권 없는 무제한 면세쇼핑’을 즐길 수 있는 명품 면세 백화점이라는 점에서 주목할만 하다.
금액제한과 항공권 없는 무제한 쇼핑이라니. 쇼핑 목적의 여행이 사라지는 대목이다.
임팩트 명품 백화점을 운영하는 ㈜우노에 따르면 6월1일 광주·전남지역 최초의 명품 면세 백화점인 ‘임팩트 명품 백화점(IMPACT Luxury Mall)’이 광주 광산구 상무대로 509번지(구 아름다운 컨벤션)에 그랜드 오픈했다.
아름다운 컨벤션이 임팩트 명품 백화점으로 변신한 것이다.
총 1천500평의 명품 백화점은 임팩트 명품 백화점은 고급스럽고 쾌적한 공간을 갖추고 20여개의 매장에서 60여개 해외 명품 브랜드를 판매한다.
근데 1천500평 밖에 안 되는 규모에서 60여개의 해외 명품 브랜드를 다 수용할 수 있느냐는 의문도 제기된다.
공급은 어떻게 되나?
이탈리아 현지 법인인 ‘IMPACT’를 통해 공식적인 경로를 통해 공급받는다. (정말?)
명품 유통 수입구조를 혁신화해 모든 제품의 판매 가격을 일반 면세점 가격으로 책정, 내국인도 한도없이 누구나 해외 명품을 면세가격으로 구매 가능한 사후 면세점 시스템을 도입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 면세판매장으로도 지정돼 해외 관광객은 기존 면세점 가격에 부가세까지 환급받을 수 있는 혜택도 누릴 수 있다고 한다.
획기적이다. 아직 가보진 않았으나, 정말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임팩트 명품 백화점 개장으로 매년 증가추세에 있는 광주·전남지역의 소비자들의 명품 쇼핑 역외 유출도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100여명의 고용 창출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다고 한다.
또한 임팩트 명품 백화점은 향후 국내 대형 여행사 등과 해외 관광객을 연계하는 쇼핑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광주·전남 관광협회 등과 협력해 호남권의 쇼핑 관광 주요 거점으로 자리 잡도록 자체 마케팅 활동을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우노 여경구 대표는 “임팩트 명품 백화점은 개별 병행수입 방식이 아닌 본사 직영으로 운영하고 이월 상품이 아닌 신제품 상품을 취급공급, 그리고 바코드로 정품 이력 관리를 구축했다”며 “이를 통해 그동안 호남지역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명품 쇼핑몰은 물론 많은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과연,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을지 제대로된 검증이 필요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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