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타임즈(Island Times)

육지에서 가장 가까운 섬 '후섬'

"섬, 대한민국을 띄우다"

기사 후기

‘백년가게’ 믿고 거른다 - 왜?

후기자 2019. 12. 3. 23:13
반응형

'백년가게'라고 한번쯤 들어보셨나요? 백년의 전통을 가진 가게는 아직 아니고, 앞으로 100년의 전통을 잇는다는 뜻을 품고 있습니다. '백년가게'는 정부가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 엄선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어도 됩니다. 맛과 영양이 보장!! 음식점뿐만 아니라 도소매업체도 있습니다. 후기자의 지인들은 가게 앞에 '백년가게'라고 적힌 현판을 보고 믿고 소비한답니다.

현명한 소비의 시작, '백년가게' 묻고 더블로 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난해 6월부터 시행해온 ‘백년가게 육성사업’은 업력 30년 이상된 소상인 중에서 경영자의 혁신의지, 제품·서비스의 차별화 등을 전문가가 종합평가해 선정합니다.

이제보니 업력 30년 이상된 가게라 믿고 먹을 수 있었던 겁니다... 가게들이 후기자보다 나이가 많아요... 형님

선정된 업체에게는 백년가게 확인서와 인증현판을 제공해 신뢰도를 높이고 웹사이트, 한국관광공사, 언론매체를 통해 상품·서비스를 홍보해 매출 향상을 돕습니다.

또 30년을 넘어 100년 이상 성장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을 통해 맞춤형 컨설팅, 역량강화 교육을 지원하며, 지역신용보증재단은 보증을 우대(보증비율 100%, 보증료율 0.8% 고정)하고, 정책자금 금리도 0.4%P 우대합니다.

특히 중기부는 이번 크리스마스를 맞아 '백년가게' 방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백년가게 고객들이 SNS에 백년가게 방문인증샷을 업로드하고, 해시태그를 걸면 추첨을 통해 호텔숙박권, 다이어리 등 경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 내용은 백년가게 공식 홈페이지(100year.sbiz.or.kr), 식신(www.siksinhot.com) 웹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

그리고 또 반가운 소식! 최근 100년 전통을 이을 광주·전남지역의 ‘백년가게’ 10곳이 추가 선정됐습니다. 이로써 광주·전남 백년가게는 모두 27곳으로 늘었는데요.

2일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청에 따르면 전국 음식점, 도소매업체 등 79개 업체가 ‘백년가게’로 추가 선정됐습니다. 이번 4차 선정으로 전국 백년가게는 총 288개로 늘었으며, 이 중 광주·전남지역 백년가게는 총 27곳(음식점업 16곳, 도소매업 11곳)입니다.

신규 선정된 백년가게는 음식점 5업체, 도소매업 5업체이며, 대를 이은 비법으로 가게만의 독특한 노하우를 쌓은 업체들이 다수 포함되었습니다. * ‘19년 차수별 선정업체 : (1차) 3업체 → (2차) 4업체 → (3차) 4업체 → (4차) 10업체

동아실크

4차 선정결과 광주에서는 5개 업체가 추가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광산구 금호(백반, 삼겹살), 동구 꽃담(한우곰탕), 도소매업 동구 거북이안경(안경), 동아실크(실크원단), 대성전자(전자부품)가 선정됐습니다.

화성식육식당

전남에서도 5개 업체가 백년가게로 추가 선정됐습니다. 광양시 한국식당(광양숯불고기), 목포시 풍년식당(불고기), 화순군 화성식육식당(편육, 생고기), 순천시 중앙서점(서적), 해남군 조명옥꽃방(꽃바구니, 꽃다발)이 지정됐습니다.

광주·전남 백년가게 리스트(2019년 12월3일 최신)

광주 음식점업(3곳)
광산구 ‘금호’ 백반, 삼겹살
동구 ‘꽃담’ 한우곰탕
서구 ‘민들레’ 간장게장, 쌈밥, 한정식

광주 도소매업(4곳)
동구-‘거북이안경’ 안경
동구-‘동아실크’ 실크원단
동구-‘대성전자’ 전자부품
동구-‘강전사’ 전동기 장치

전남 음식점업(14곳)
광양-‘한국식당’ 광양숯불고기
목포-‘풍년식당’ 불고기
화순-‘화정식육식당’ 편육, 생고기
강진-‘우성대중음식점’ 삼겹살, 목살, 대패살
강진-‘해태식당’ 남도식 한정식
여수-‘물망초식당’ 설렁탕
광양-‘대한식당’ 광양숯불고기
함평-‘전주식당’ 육회비빔밥
여수-‘구백식당’ 서대회무침, 금풍생이 구이, 아귀탕
나주-‘신흥장어’ 소금 장어구이, 양념 장어구이, 장어탕
영광-‘삼성굴비’ 굴비
순천-‘풍미통닭’ 통닭
영광-‘옥수굴비’ 굴비
목포-‘금메달식당’ 홍어

전남 도소매업(5곳)
순천-‘중앙서점’ 서적
해남-‘조명옥꽃방’ 꽃바구니, 꽃다발
강진-‘호남종묘사’ 농업용품
장흥-‘에펠제화’ 제화점
순천-‘경덕농수산’ 상품 종합 도매업

27곳이라 했는데 도무지 1곳은 어딘지 알 수가 없네요... 죄송합니다. 누락된 백년가게 업주 분이나 알고 계신 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소정의 사은품 드리겠습니다. "백년가게 화이팅!"

 

반응형